본문 바로가기
식품 리뷰

비빔면 추천?! 오뚜기 메밀 비빔면 후기 (맛/가격/칼로리/영양성분)

호기심씨 2021. 5. 18.

 

오뚜기 메밀 비빔면을 먹어보고서:)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입맛이 없던 중에 새콤 매콤한 비빔면이 먹고파서 구매한 인스턴트 비빔면에 대해 소소하게 리뷰해보려고 합니다.

제가 구매한 비빔면은 오뚜기 메밀 비빔면이고요. 맛뿐만 아니라 가격, 칼로리, 영양성분 그리고 맛있게 먹는 팁까지 전해드리고자 합니다:)

 


오뚜기 메밀 비빔면의 가격
저는 동네마트에서 2,650원에 구매하였어요. 한 봉지( 4개입)의 가격입니다. 예전에도 다른 비빔면보다 저렴해서 구매한 적이 있는데, 맛이 괜찮았던 걸로 기억을 해서 이번에도 제일 싸서 사보았어요. 팔도 비비면과 열무 비빔면도 있었는데 메밀 비빔면보단 비쌌어요.

메밀비빔면 간단소개
볶음참깨와 김가루가 들어있는 매콤 새콤한 맛의 비빔면이라는 문구가 눈에 띕니다. 총 내용량은 130g이며 메밀가루(중국산)  2%, 볶음참깨 2%, 김가루 0.2%가 함유되어 있네요. 자세한 메밀비빔면의 원재료명은 아래와 같습니다. 

 


메밀 비빔면의 총 내용량 130g의 칼로리는 540kcal입니다. 궁금해하시는 분들을 위에 그 외 메밀비빔면의 영양정보를 덧붙으니 참고하시어요:)

 

 

메밀비빔면의 구성은 라면사리와 참깨고명스프, 액체스프 3종류가 들어있습니다. 조리는 물 550ml을 넣고 끓인 후 면을 넣고 3분 30초간 더 끓이신 후, 냉수로 면을 헹구어 물기를 제거하고 참깨 고명 수프와 고추장 소스를 넣어 잘 비벼주시면 됩니다. 

 

 

초고추장은 일반 고추장과 비슷하고 참깨 고명 수프는 생각보다 적지 않게 들어있습니다. 김과 조미 가루도 함께 들어어요. 

 

 

저는 추가한 재료 없이 있는 그대로 스프만 넣고 조리해 먹어보았습니다. 맛은 새콤 달달하면서 매콤한 초고추장 비빔면 맛이에요. 끝 맛에 알싸한 맛이 살짝 도는 매콤함입니다. 매운 것을 선호하지 않으신다면, 고추장 스프를 조절 해드시면 좋을 듯합니다. 나트륨 조절도 원하신다면요. 

 

 

시중의 다른 비빔면과 맛과 매콤함이 비슷해요. 면을 꼬들꼬들한 편이고 좀 더 쫄깃하면 더 좋겠다 싶었습니다. 면도 시중의 비빔면과 비슷합니다. 다만, 메밀 비빔면이나 메밀의 풍미는 거의 느껴지지 않았습니다. 

 

 

조금 더 맛있게 드시고자 한다면, 냉장고에 있는 재료를 활용하시면 좋을 듯합니다. 오이를 송송 썰어 넣거나, 열무김치, 삶은 콩나물, 무김치, 골뱅이, 삶을 계란, 김 등을(있는 재료로~) 추가하시면 더 풍성한 메밀 비빔면의 맛을 즐길 수 있을 거예요. 참깨가 부족하시면 참깨도 더 넣으시고요. 참기름도~

 

오뚜기 메밀비빔면은 가격이 실속 있는 편이라, 가성비 있는 인스턴트 비빔면을 원하시는 분들이라면 한 번쯤 고려해볼 만한 라면입니다. 맛은 보통의 인스턴트 비빔면의 기본 맛에 충족합니다. 이런, 인스턴트 비빔면은 너무 자주는 말고 입맛이 없을 때, 요리하기 귀찮을 때 간편식으로 먹기 괜찮은 것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