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렴이 부채꼴 까스활명수, 광동 위생천 솔직 리뷰>
핫도그 먹고 속이 답답하더니 결국
안녕하세요. 맛있게 식사하셨나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체했을 때 급하게 찾게 되는 소화제에 대해 이야기해보려고 합니다. 오랜만에 도서관에 갔었습니다. 여러 가지 신간들을 둘러보며 이리저리 책을 읽다 보니 시간이 금방 가더라고요. 배가 꼬르륵꼬르륵. 우리의 몸은 정직하다죠. 시간이 지나 그새 저녁 식사 시간 때가 되었습니다.
도서관이랑 집까지 자전거를 타고 가도 꽤 걸리는 거리라 배고픔을 참기 힘들겠더라고요. 도서관에서 멀지 않은 곳에 예전에 한번 먹어봤던 핫도그 가게가 근처에 있음이 떠올라 명랑 핫도그로 자전거를 타고 후다닥 향했습니다. 그렇게 좋아하는 핫도그를 주문하고 맛있게 먹었는데요, 급하게 먹었던 걸까요? 속이 답답하니 속상하게도 체한 듯했습니다.
저렴한 소화제, 광동 위생천을 구입하다.
속이 불편하고 더부룩해서 소화제 하나를 먹었으면 했어요. 근처에 가까운 롯데마트가 마침 있어 드링크 소화제를 사러 갔습니다. 알약보다는 드링크 소화제가 부담이 없고 편하게 마트에서도 구입 가능하다죠. 모두가 아는 부채꼴 까스활명수를 찾기 시작했고 소화제를 냉장고에서 찾는 순간, 까스활명수 말고도 눈에 띄는 소화제가 있었습니다. 바로 위생천도 함께 있더라고요.
예전에 먹어보기도 했고 마침 할인 이벤트로 가격이 저렴하여 저는 고민 없이 싼 걸로 선택했습니다. 롯데 마트에서 950원이었던 까스활명수 대신에 800원이나 550원으로 할인하는 위생천을 사서 후다닥 먹었습니다. 위생천의 홍보 문구처럼 식후의 편안함과 입안의 상쾌함을 기대하면서요. 저는 괜찮아졌을까요?
광동 위생천은 어떠한 소화제인가요?
위생천은 (주)광동제약에서 생산한 용량 75ml에 칼로리가 50kcal의 드링크 소화제입니다. 원료성분인 진피, 계피, 창출, 고추, 건강, 정향, 육두구가 24% 함량 된 농액으로 만들어졌네요. 원료 성분에 의해 간혹 침전물이 생길 수 있는데 이는 변질이 아니라니 안심하고 잘 흔들어 드시라는 안내글이 있습니다.
목캔디 아시죠? 그 맛과 흡사해요. 목캔디의 민트향처럼 상쾌한 맛이 주를 이루는 소화제로 많이 쓰거나 하지 않으니 마시기 불편하지는 않으실 거예요. 세 네모금 정도의 양으로 저의 경우 따로 침전물과 같은 이물질이 느껴지진 않았습니다. 드시기 전에 잘 흔들어드시면 좋을 듯합니다.
위생천을 마신 후, 소화제의 효과는
핫도그를 먹고 나서 속이 답답하고 약간 더부룩함이 느껴져서 집으로 가는 길에 조금 속이 편안했으면 했어요. 소화가 잘 됐으면 좋겠다는 마음으로 구하기 싶고 싸서 임시로 위생천을 구매했었습니다. 드링크제를 마시고 증상이 호전되지 않으면 집에 있는 알약 소화제를 추가로 먹을 생각이었습니다. 위생천을 마시고 오분 정도 지났을까요? 속이 좀 풀렸는지 트림이 나오더라고요. 그리고 집으로 도착하기 전, 가스가 차있던 더부룩한 속이 사르르 조금씩 해소되기 시작했습니다. 시간이 지나 알약을 따로 먹지 않아도 되는 상태가 되었기에 많이 체한 것은 아니었던 것 같습니다.
다행히 저의 경우 위생천만으로 체기와 답답함이 풀려서 안심이 되었습니다. 속이 답답하고 더부룩할 때, 갑자기 체했을 때 응급처치를 위해 간편하게 마실 수 있는 소화제가 아닐까 합니다. 위생천이 꼭 아니어도 좋으니 상황이 급한 경우, 가벼운 드링크제나 약를 우선 챙겨드시고 증상이 나아지지 않는다면 빠른 시일 내 병원을 내원하시어 정확한 진찰을 받으시길 권합니다. 저와 달리 개인의 건강 상태에 따라 소화제의 효과가 다를 수 있으니 자신의 상태를 잘 헤아려 대처하셨으면 좋겠습니다. (무엇보다 건강이 우선이라죠, 무탈하시길 바랍니다.)
편안한 식사 시간 되기를
이상 편의점이나 마트에서 쉽게 구할 수 있어 간편하고, 까스활명수보다 저렴하여 가성비 좋은 소화제를 찾으신다면 한 번쯤 드셔보셔도 좋을 광동 위생천이었습니다. 가벼운 체기를 해소하는 데 도움이 되는 것 같습니다. 여기까지 핫도그를 급하게 먹다 체해 마셔본 저렴이 까스활명수, 광동 위생천 솔직 후기였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드리고 편안한 식사시간 되길 바랍니다. (지극히 주관적인 글로 의견이 다를 수 있음을 양해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여유가 되신다면 소중한 공감 살짝궁 부탁드립니다. 로그인 없이 가능하다네요.
(C) 2020. hogisimspoon All rights reserved. (허락 없는 무단 도용과 불펌을 금지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