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성비 냉동피자 알아보기:)
목차
1. 내가 찾은 가성비 냉동피자
2. 청정원 오리지널 콤비네이션 피자
3. 냉동피자의 칼로리 및 영양정보
4. 냉동피자의 맛과 추천 여부
5. 냉동피자의 다양한 조리법
5. 내돈내산 가성비 갑 식품 추천
피자 좋아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요즘 가성비가 괜찮아 야식, 가식으로 자주 찾게 된 4천 원 피자에 대해 소소하게 리뷰해보려고 합니다. (솔직하게 쓰는 후기로 의견이 다를 수 있음에 양해 부탁드립니다.)
내가 찾은 가성비 냉동피자
요즘 심리적으로 불안하고 스트레스를 많이 받아, 그러면 안되지만 음식으로 기분전환을 하고 있습니다. 그렇다고 요리하기는 귀찮고, 과자를 질리고 그때 입에 당기는 음식이 피자였습니다~
다만, 혼자 먹는데 배달 피자를 주문하기에 비용도 부담스러웠지요. 그때 동네 마트에서 들려 실속 있게 구매한 피자가 꽤 괜찮았네요. 그래서 한동안 자주 사 먹었어요. 칼로리 걱정이란 떨쳐버리고요~
배가 허할 때, 야식이 필요할 때, 간식이 당길 때마다 전자레인지를 돌리고 돌리며 많이도 먹었네요. 가격도 저렴하고 맛도 만족스러웠거든요~ 내돈내산 가성비갑 피자의 모든 것, 아래에서 자세히 알아보아요^^
청정원 오리지널 콤비네이션 피자
제가 구매한 피자는, 마트에서 판매하는 냉동피자로 청정원 오리지널 콤비네이션 피자입니다. 진한 토마토소스에 담백한 치즈와 풍부한 토핑, 발효 숙성 도우로 쫄깃한 식감이라는 홍보 문구가 눈에 띄는 피자였습니다.
요, 냉동피자를 구매한 이유는 단연 가격이었는데요. (저는 싼 걸 좋아라 합니다~) 구매 가격은 3,980원이었습니다. 마트 할인가였던 걸로 기억하는데 오랫동안 이 가격으로 판매하더라고요. 작성일 기준, 홈플러스와 온라인 최저가를 알아보니 4천 원 정도로 비슷하였습니다.
당시, 동네 마트의 청정원 피자는 두 종류가 있었어요. 오리지널 콤비네이션 피자와 스파이스 콤비네이션 피자입니다. 물론, 두 가지를 모두 먹어보았는데요. 스파이스 콤비네이션이 조금 짜서 제 입맛에는 오리지널이 더 괜찮았답니다. 그 이후로 오리지널만 먹고 있고요~
냉동피자의 조리 방법은 전자레인지로 6~7분이라고 안내되어 있는데요. 해당 조리 시간은 한 판 기준인 것 같습니다. 저 경험상, 한 조각 기준 1분 30초 데우면 치즈가 잘 녹아 괜찮더라고요.
냉동피자 원재료/칼로리/영양성분
청정원 오리지널 콤비네이션 피자는 자연산 치즈 25.29%, 스위트 피자 소스, 레나 필드 토마토, 토마토케첩, 양파, 소시지, 올리브, 양파, 햄, 버섯 등이 들어있습니다. 냉동피자의 자세한 원 재료 명과 칼로리, 영양정보는 아래와 같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청정원 오리지널 콤비네이션 피자 영양성분은 나트륨 1980mg, 탄수화물 88g, 당류 11g, 지방 44g, 트랜스 지방 1g, 포화지방 23g, 콜레스테롤 100mg, 단백질 44g입니다.
총 냉동피자의 칼로리는 925kcal입니다. (총 내용량 360g 기준입니다.) 6조각이라면 냉동피자 한 조각의 칼로리는 약 154kcal이네요. 요, 냉동피자의 맛은 어떠할까요? 아래에서 자세히 알아보아요.
냉동피자의 맛과 추천 여부
청정원 콤비네이션 피자는 작은 사이즈였습니다. 미디엄 사이즈인 듯했어요. 종이 박스를 열면 비닐로 이중 포장이 되어 있고요. 햄, 페페로니, 치즈, 올리브, 피망, 양파, 피자소스 등의 콤비네이션 피자의 기본이 되는 재료들이 조화롭게 토핑 되어 있습니다. 도우는 얇은 편입니다.
귀찮아서 대충 손으로 한 조각 잘라 전자레인지로 후다닥 돌렸습니다. 역시, 피자는 조리 후의 모습이 더 먹기 좋다죠. 모짜렐라 치즈가 잘 녹아 먹음직스러웠어요.
4천 원 주고 샀는데 기대보다 토핑 재료들의 양이 적절해 만족스러웠어요. 치즈도 기대보다 넉넉한 편이었다는. 물론 토핑이 더 많이 들어있다면 더 좋았겠지만, 가격 대비 괜찮다 생각했답니다~
도우는 얇은 편이고 냉동된 도우를 전자레인지에 돌려서 인지, 촉촉하고 쫄깃한 식감이었습니다. 눅눅하기도 한. 얇아 부드럽게 잘 넘어가는 빵이었네요.
빵만 남기는 부담감 없이, 위의 토핑들과 잘 어우러지는 도우의 양과 두께였습니다. 모든 토핑들과 피자소스, 빵이 잘 조화를 이루는 콤비네이션 기본 맛을 충분히 구현한 맛이었습니다~
토마토소스의 양은 과하지 않고 적절했으며, 짭조름한 페페로니와 감칠맛 나는 햄과 고기, 생각보다 아삭해서 좋았던 양파와 피망, 느끼함을 잡아주는 올리브, 냉동피자지만 쫘~늘어나는 모차렐라 치즈의 식감과 고소함, 그 모두가 잘 어울리고 맛있었어요.
지금은 많이 볼 수 없지만, 어릴 때 먹던 길가에 팔던 1인용 미니피자의 맛이랄까요? 화려하지 않지만, 기본은 하는 피자~
즉석피자의 비용과 맛이 부담스러울 때, 간식 혹은 야식으로 부담 없이 가볍게 먹을 수 있는 피자를 찾으신다면, 한 번쯤 맛보셔도 좋을 인스턴트 피자가 아닐까 합니다. 기본적인 콤비네이션 피자의 맛을 충족하는, 아이들이 좋아라 하는 그 피자 맛입니다.
참고로, 냉동피자는 전자레인지뿐만 아니라 다양하게 조리 가능하다죠? 아래에서는 오븐, 에어프라이어, 프라이팬 조리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봅시다^^
오븐으로 조리하는 경우, 230도로 예열된 오븐에 피자를 넣어 10~12분 정도 조리합니다. 프라이팬으로 조리할 때에는 냉동 피자를 실온에서 해동 후 기름을 두른 팬에 넣고 약불로 10~12분간 조리합니다. 에어프라이어 조리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모든 조리 시, 피자의 비닐은 꼭 제거해주세요.
나의 쏠쏠한 가성비 식품 리뷰
여기까지, 피자가 고파 구매한 4천원 냉동피자가 나름 괜찮아서 쓰는 후기였습니다. 더불어 가성비 면으로 쏠쏠했던 저의 식품 리뷰도 덧붙이니 참고하시면 도움이 되실 거예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