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정보

원주 소금산 출렁다리 입장료/소요시간/주차요금 (이용팁)

호기심씨 2022. 1. 21.

 

소금산 출렁다리 알아보기 


 

목차

1. 소금산 출렁다리 입장료

2. 운영시간 및 소요시간 

3. 소금산 출렁다리 주차요금 

4. 애완동반 가능여부 

 

원주소금산출렁다리
출처 원주관광 공식 인스타그램

 

소금산 출렁다리는 원주의 대표적 관광지로 유명하다. (주소: 원주시 지정면 소금산길 12) 출렁 다리는 길이 200미터, 높이 100미터, 폭 1.5미터이다. 국내 최장, 최고의 산악 보도교로 알려져 있으며 소금산과 섬강의 아름다운 풍경을 구경할 수 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궁금해하시는 분들을 위해 소금산 출렁다리의 입장료, 운영시간, 소요시간, 주차장 요금 등, 알아두면 유용할 팁을 전해드리고자 한다. 아래에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자.  

 

 

원주 소금산 출렁다리 이용요금


<2022년 5월 기준, 가격 변경>

소금산 출렁다리의 입장료는 어른 9,000원, 어린이 5,000원입니다. 원주시민은 할인 적용되어 어른 5,000원, 어린이 3,000원이고요. (원주사랑 상품권은 지급이 중단 되었다고 함)

 

입장료는 소금산 그랜드 밸리 통합권으로 출렁다리와 데크 산책로, 소금잔도, 스카이타워, 울렁다리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해당 통합권으로 나오라쇼 광장 인근의 네트 어드벤처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고 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입장요금 변경 전 가격 참고>

 

소금산 출렁다리의 입장료는 일반 삼천 원이고 원주시민의 경우, 천 원이다. 일반요금은 만 7세 이상 적용하고 만 6세 이하는 무료이다.

 

원주시민은 증빙 확인이 필요하고 무료 입장객 역시 발권 후에 입장을 해야 한다. 단체 예약은 20인 이상일 때 가능하다. 우천과 설천 시에는 입장료가 환불되지 않는다.

 

참고로 입장료는 삼천 원이나, 이천 원은 원주사랑 상품권으로 돌려준다. 원주 지역 상권을 살리기 위한 것으로 원주시에서만 사용 가능하다. 

 

 

소금산 출렁 다리 이용시간


소금산 출렁다리의 운영시간은 5월~10월 하절기 9시~18시이고 11월~4월 동절기 9시~17시이다. 매표시간은 하절시 9시~17시, 동절기 9시~16시이다. 매달 첫째, 셋째 월요일과 명절 당일은 휴무이다. 

 

소금 출렁다리 소요시간 


간현 관광지 내 주차장에서 소금 출렁다리까지의 소요시간은 왕복 기준, 대략 1시간 30분 정도면 충분할 듯하다. (주차장에서 매표소까지 약 10분 정도 소요, 출렁다리로 향하는 나무데크 578계단을 오르는데 약 10분-15분 정도 소요, 출렁다리 건너 돌아오는 길 1시간 정도 소요)

 

소금산 출렁다리 주차장 요금


소금산 출렁다리의 주차요금은 1일 기준, 승용차 2천 원 승합차/화물차/특수차 4천 원이다. 참고로 주차시설은 261대, 장애인은 장애인 전용 주차장을 이용하면 된다. 

 

애완동물 동반 가능 여부


간현 관광지 내, 출렁다리와 캠핑장은 애완동물 동반이 불가능하다. 그외 관광지 내 시설은 동반 가능하다. 단, 목줄을 착용해야 하며 배설물은 처리해야 한다. (비닐봉지를 구비한 이용객에 한하여 허용함)  

 

 

부산 엑스더스카이(엘시티 전망대) 입장료/ 입장권 할인예약/ 주차요금

부산 엑스 더 스카이 알아보기 목차 1. 부산 엑스 더 스카이 소개 2. 엘시티 전망대 층별 안내 3. 부산 엑스 더 스카이 입장료 (관람료) 4. 엘시티 전망대 입장권 발권/주차요금 5. 부산 엑스 더 스카

hogisimspoon.tistory.com

 

글은 작성일 기준, 원주시 홈페이지를 참고하여 포스팅하였다. 보다 자세하고 정확한 정보는 해당 사이트나 대표전화 033-749-4860 로 문의하시길 바란다. 더불어 유명 관광지인 포항 스페이스 워크와 부산 엑스더스카이 전망대(해운대 엘시티 전망대) 이용팁도 덧붙이니 함께 읽어보시면 유용할 것이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