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500원이라니, 맛도 좋은 가마치 통닭 솔직 리뷰>
후라이드의 냄새를 뿌리치지 못하고
안녕하세요. 다들 치킨 좋아하시죠? 오랫동안 치킨을 먹지 않고 지내던 어느 날, 집으로 돌아가는 길에 맛있는 후라이드 냄새가 확 나더라고요. 냄새의 유혹을 뿌리치지 못하고 치킨이 너무 먹고 싶어 지고 맙니다. 저렴하고 가성비가 좋아 동생이랑 즐겨먹곤 했던 치킨집, 가마치 통닭의 사장님께서 분주하게 통닭을 튀기고 계셨습니다.
옆동네에 있기도 하고 또 언제 6,500원 주고 치킨을 사 먹을 수 있으려나 하는 아쉬운 마음에 옛날 통닭 한 마리를 결국 포장 주문을 하였습니다. 저녁 시간이라 시장하기도 하고 집에서 밥 안 먹고 있을 동생이 생각나기도 했고요. 주문을 하면 1차로 튀겨져 있는 치킨을 2차로 따끈하게 한번 더 튀겨주십니다. 7~8분 정도의 조리 시간이 걸리는데 시간이 유난히 길게만 느껴졌네요. 이상하게 바삭하게 튀긴 후라이드가 확 당기던 날이었습니다.
가마치 통닭 맛은 어떠한가요?
다들 시장에 파는 옛날 통닭을 아실 텐데요. 한 마리 통째로 튀겨 내는 시장 통닭과 비주얼은 동일하나, 가마치 통닭의 튀김옷이 시중의 옛날 통닭보다 얇고 바삭했고 무엇보다 더 맛있습니다. 더 짭조름하고 감칠맛 나서 만족스러웠어요. 튀김의 간이 촉촉한 치킨 속살과 잘 어울렸습니다. 닭의 살도 적절히 간이 잘 배어 있어 맛났습니다.
기름기의 느끼함을 잡아주는 새콤한 무와 함께 먹으면 딱 좋아요. 아쉽게도 포장 시 무와 젓가락이 포함되지 않으며 초절임 무의 경우 500원 추가하시면 구매 가능합니다. 가게에 비치된 양념치킨, 칠리소스, 머스터드 등 포장용 소스들도 함께 구매 가능합니다. 가마치 후라이드는 간이 잘 되어있어 그냥 먹어도 맛있어서 저는 따로 추가하지 않았습니다. 가마치의 장점은 저렴한 가격과 맛있는 튀김옷이 아닐까 싶습니다.
가격이 저렴해서 일까요. 17000원 정도 하는 다른 브랜드들의 후라이드에 비해 양이 적은 느낌이 듭니다만, 그래도 가마치가 많이 싸기에 감사히 잘 먹었습니다. 가마치 통닭으로 1인 1닭, 혼닭하시는 분도 많이 계시는 듯하더라고요. 한 마리로 양이 부족하시거나 2명인데 치킨을 풍성하게 드시고 싶으시다면 두 마리 치킨이 12000원이니 요걸로 주문하시면 넉넉하게 드실 수 있으실 듯합니다.
저는 한 마리 사서 동생과 야무지게 반반 나눠먹습니다. 살짝 아쉽기는 하나 아쉬울 때가 가장 맛있다고 저희는 가마치 통닭을 간식으로만 딱 마무리한다죠. 통째로 튀기는 한 마리 치킨이라 다소 먹기에 불편하시 분이시라면 조각 닭 후라이드도 있으니 참고하세요. 다만, 가격이 2500원 추가됩니다. 저는 2,500원 덜 내고 싸게 손으로 뜯어먹는 쪽을 택하였지만요. 뜯어먹는 재미도 있습니다.
가마치 통닭의 가격 (feat. 가마치의 뜻)
가마치는 가마솥 바닥에 눌어붙은 누룽지 뜻하는 사투리라고 합니다. 친근함과 구수함의 상징으로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몸에 좋은 음식의 의미를 담고 있다고 합니다. 제가 가마치 통닭을 좋아하는 가장 큰 이유는 가격이 싸기 때문인데요. 가마치 통닭은 후라이드 한마리가 6,500원이고 두마리를 사면 12,000원으로 오백원 할인이 됩니다. 단, 홀에서 드시는 경우 치킨 한마리당 천원씩 추가됩니다.
다른 브랜드의 후라이드 치킨 한마리의 가격이 17,000~18,000원정도 인것을 고려하면 가격에 큰 차이가 있다죠. 가마치 통닭이 많이 저렴합니다. 조금 더 다채롭게 드시고 싶으시다면 멕시칸 소소, 케이준 머스타드, 치킨양념, 고추핫소스, 겨자소스, 스위트 칠리소스가 있으니 취향껏 골라 함께 드시면 좋을 듯합니다. (소스류 500원) 그외 똥집 튀김 7,000원과 무뼈 닭발 볶음 10,000원 감자튀김 7,000원 등이 있습니다. 치킨에는 맥주라죠. 맥주와 소주도 있으니 부담없이 술한잔 하기도 좋습니다.
가마치가 저렴한 이유
가마치 통닭의 본사 (주)티지와이는 연간 이천마리 이상의 위탁 사육과 국내 HACCP 인증허가 도계공장에서 도계를 하고 있다네요. 30년간 닭고기 유통을 해오면서 축적한 노화우를 바탕으로 사육, 도계, 가공, 유통까지 원스톱 콜드 시스템을 가동하여서 중간 마진 및 물류비를 절감한다고 합니다. 중간 유통 단계를 줄이니 소비자에게 신선하고 저렴한 치킨을 제공할 수 있었던 거였지요. (궁금해서 가마치 공식 사이트에서 찾아보았네요.)
처음 가마치 통닭을 방문했을 때 싼게 비지떡이라고 닭고기의 신선도가 염려되어 구매를 머뭇거렸던 기억이 납니다. 직접 사육, 도계, 가공, 판매까지 본사에서 하고 국내산 신선 정품 닭만 사용한다는 것과 유황을 먹어 키운 닭이고 매일 해표 식용유를 교체한다고 가게 앞의 안내문을 보고 조금 안심이 되어 한번 맛보자 하고 그렇게 첫구매를 하였었습니다. 맛이 있으면 더 좋은텐데 했었는데 먹어보니 맛도 괜찮아서 지금까지 종종 이용하고 있네요.
이런분께 추천합니다.
저렴하고 맛있는 치킨을 원하시는 분, 혼닭하고픈데 치킨 값이 부담이 되시는 분, 옛날 통닭이 그리우신 분, 친구들과 편하게 치맥 한잔하고 싶은 분들이라면 드셔보셔도 좋을 가미치 통닭이 아닐까 합니다. 가성비가 좋아 적극 추천합니다. 참, 소소한 팁을 드리자면 포장시 종이 봉투에 넣어주시는데요, 집이 가까우신 경우 종이 봉투를 살짝 열어두세요. 후라이드가 덜 눅눅해지더라고요. 이상 후라이드 향기에 그냥 지나치지 못하고 동생과 야무지게 나눠먹고 쓰는 가마치 통닭 솔직 후기였습니다. 지극히 개인적인 리뷰로 의견이 다를 수 있음을 양해부탁드리며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맛있는 거 드시고 좋은 시간 보내시길 바랍니다.
여유가 되신다면, 로그인 없이 가능한 공감 살짝궁 부탁드립니다.
(C) 2020. hogisimspoon All rights reserved. (허락 없는 무단 도용과 불펌을 금지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