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식품 리뷰

길고양이 소중한 한끼 : 다이소, 동원 뉴트리플랜 습식 캔 후기 - 저렴한/기호성 좋은 사료 추천

호기심씨 2020. 6. 20.

<다이소 구매, 뉴트리플랜 고양이 습식사료 캔(2종) 솔직 리뷰>

다이소 습식사료캔

길고양이에게 소중한 한 끼를 주고파

저렴한 습식 캔을 원하시나요? 급하게 고양이에게 챙겨줄 사료가 필요하신 가요? 이번 포스트에서는 고양이 사료에 대해 이야기해보려고 합니다. 유난히 햇빛이 강한 어느 날, 길을 가고 있는데 길 고양이를 우연히 발견하였습니다. 배가 많이 고파보였어요. 뭐라도 먹이는 것이 좋을 것 같아서 우선, 사료를 사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마침 근처에 다이소가 있어 그곳으로 후다닥 향했습니다.

 

보통 편의점에는 사료가 없거나 비싼 경우가 많아서 뭐든 다 있는 다이소가 있으면 편하다지요. 예전에 고양이 캔을 사본 적이 있어 고민 없이 다이소로 갔더랬죠. 아무래도 수분감이 있는 습식 캔이 먹기 좋을 것 같아서 고양이 캔 코너를 둘려보았습니다. 다양한 습식 캔이 진열되어 있었고 가격이 천 원으로 모두 동일하여, 이번에는 예전에 구매한 사료가 아닌 새로운 캔을 골라보았어요. 바로 동원 뉴트리플랜(NUTRIPLAN) 고양이 습식 캔입니다. 제가 방문한 다이소에는 3종류가 있길래, 3종류 모두 산다는 걸 디자인을 착각해 2종류로 총 3개를 구매했었다죠. 제가 구매한 종류는 흰 살 참치와 치즈, 흰 살 참치와 멸치였습니다. 

동원 뉴트리플랜 습식캔

동원 뉴트리플랜 습식 캔은 어떠한 상품인가요?

참치 브랜드로 유명한 동원에서 신선한 참치로 국내에서 생산한 고양이 캔이라고 합니다. 고양이에게 가장 중요한 2대 아미노산인 타우린과 아르기닌 함량이 풍부하고 보존료, 조미료, 겔화제를 넣지 않았다고 해요. 이눌린과 녹차추출물이 첨가되어 있습니다. 이눌린은 유익균 증식 및 배변 활동을 돕고, 녹차추출물은 구치 및 변냄새를 감소를 돕는다고 합니다.

 

동원습식캔

6가지의 토핑, 습식 캔의 보관법 + 주의사항

뉴트리 플랜 습식 캔은 주원료 참치에 6가지 토핑을 넣은, 6가지 종류의 캔이 출시되어 있습니다. 흰 살 참치+멸치, 흰 살 참치+연어, 흰 살 참치+닭가슴살, 흰 살 참치+게맛살, 흰 살 참치+치즈, 흰 살 참치+통새우 6가지입니다. 저는 멸치와 치즈 두 가지를 다이소에서 구매했고 가격은 1,000원이었습니다. (온라인에서도 구매 가능하네요.)

 

 

중량은 160g으로 유통기한은 제조일로부터 3년입니다. 사료 캔은 습기가 없는 서늘한 곳에 보관하고 개봉 후에는 변질이 우려되니, 냉장 보관하거나 가급적 빨리 급여 하시길 권합니다. 생후 12개월 이상의 성묘 간식으로 참치의 껍질이나 뼈가 들어갈 수 있다고 하니 급여하실 때 주의하시면 좋을 듯합니다. 어린 고양이를 급히 챙겨줄 때는, 참치 덩어리가 조금 크고 퍽퍽할 수 있으니 물을 추가해서 수분감을 더 하고 살짝 으깨어 주시면 좋을 듯합니다. 

동원 뉴트리플랜 습식캔_1

고양이가 습식 캔을 잘 먹나요?

네, 길고양이가 뉴트리플랜 캔을 잘 먹더라고요. 사료 캔을 따는 순간, 다른 고양이까지 슬그머니 나왔으니 길냥이들의 이목을 끌기에 향과 맛이 충분했습니다. 기호성이 괜찮았어요. 물론 길고양이는 가리지 않고 다 잘 먹는다죠. 먹을 게 없으니까요, 허겁지겁 먹는 길고양이를 보면서 마음이 아려왔습니다. 험난한 길 위에서의 생활이 얼마나 고달팠으면 꼬질꼬질하고 앙상하고 허기가 많이 졌을까 하고요. 한 개가 아닌, 세 캔을 여유 있게 사둔 게 다행이다 싶었습니다.

 

옛날과 달리 급변하는 도시화로 먹을 게 없어 생존에 위협을 받는 길고양이들...오늘의 소중한 한 끼가 내일을 버티는 힘이 되기를 간절히 바랐습니다. 그럼, 내일 또 따스한 누군가의 손길을 마주할 기회가 생기는 것이니까요. 그렇게 하루, 한 달, 일 년.. 좋은 사람들 만나서 세상의 모든 길고양이들이 건강했으면 좋겠다고 기도했습니다. 

 

넉넉한 양에 가성비 좋은, 뉴트리플랜

비슷한 습식 캔에 비해 용량이 넉넉한 편이라 좋았고, 촉촉한 수분감이 느껴져 깨끗한 물을 먹지 못하는 길고양이에게 도움이 될 것 같았습니다. 수분감이 더 있다면 더 좋겠다 싶었습니다. 한 마리 고양이에게 한 캔이 조금 남을 것 같은 양이었고 이등분해서 두 마리 고양이에게 주어도 괜찮을 양이었습니다. 소시지 색깔의 참치 위에 멸치와 치즈가 토핑 되어 있는데요, 위의 사진은 흰 살 참치와 치즈인데 마음이 급해서 길고양이를 먼저 챙겨준다고 치즈 토핑이 살짝궁 덜어진 상태에서 사진을 찍고 말았네요. 양해부탁드립니다. 흰 살 참치와 멸치는 참치 위에 골고루 멸치들이 뿌려져 있답니다.

 

종류가 다양하니 날마다 달리 주기 좋습니다. 다이소가 아닌 다수의 동네 마트나 편의점에서는 저품질의 습식 캔인데도 200원에서 600원 정도 가격이 비싸더라고요. (편의점이 더 비싸요) 내용량도 적을뿐더러 국산이 아닌 태국이나 중국산도 많고요. 근처에 운 좋게 다이소만 있다면, 급한 경우 뉴트리플랜 같은 저렴하고 가성비 좋은 캔을 구매하실 수 있으니 참고 하시길 바랍니다. 

 

이런 분께 다이소 습식 캔을 추천합니다.

저렴하고 가성비 좋은 습식 사료 캔을 찾으시는 분, 길에서 우연히 길냥이를 만났는데 소중한 한 끼라도 챙겨주고 싶으신 분, 고양이 사료가 급한데 오프라인에서 마땅히 구할 방법이 없다 생각되는 분(많이 비싸고), 부담 없이 편하게 들고 다닐 수 있는 고양이 사료가 필요하신 분들이라면, 한 번쯤 구매해도 좋을 다이소 습식 캔이 아닐까 싶습니다.

 

다이소에 동원 뉴트리플랜 말고도 다른 고양이 습식 캔도 있으니 잘 헤아리시어 실속 있게 구매하시길 바랍니다. 사료가 급하게 필요한 상황을 고려, 다른 마트에 비해 다이소가 편하고 싸고 사료의 질도 괜찮은 것 같아서 개인적으로 추천하는 바입니다. 온라인 쇼핑을 못할 경우 도움이 되기도 하고요. 이상, 햇볕 쨍쨍한 날 길고양이를 만나 급하게 한 끼로 챙겨준 뉴트리 플랜(nutriplan) 고양이 습식 사료 캔 솔직 후기였습니다. 그럼, 함께 하시는 고양이와 행복한 하루 보내시길 바랍니다. 세상의 길고양이들이 늘 건강하기를 바라며...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드리고 지극히 개인적인 글로 의견이 다를 수 있음을 양해 부탁드립니다. 여유가 되신다면 소중한 공감 살짝궁 부탁드립니다. 로그인 없이 가능하다네요. 제게 힘이 됩니다. 

(C) 2020. hogisimspoon all rights reserved. (허락 없는 무단 도용과 불펌을 금지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