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뚜기 김치라면 직접 먹어보고서, 솔직 리뷰>
밤에 몰래 먹는 라면이 최고!
안녕하세요. 혹시 무슨 라면 좋아하세요? 특히, 큰 마음먹고 야식으로 챙겨 드시는 최애 라면이 있으신가요? 오늘은 어제 저녁 드라마 보면서 야식으로 야무지게 챙겨 먹은, 오뚜기 김치라면 후기를 남겨보려고 합니다. 드라마를 보는데 배가 꼬르륵 꼬르륵, 기분 좋게 마지막 회를 마무리해야 하지 않겠어라는 명분으로 기운차게 끓여 먹은 라면이 김치라면이었습니다.
매콤하고 칼칼한 국물이 으뜸인 김치찌개를 먹고 싶었으나, 김치찌개가 없는 상황이었습니다. 그래서 차선으로 선택한 오뚜기 김치라면. 간편하고 빠른 조리라며 라면이 최고입니다. 라면밖에 없는 상황이었지만 만들어 보니 기대 이상으로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물론, 밤에 몰래 먹는 라면이 맛있는 법이라죠. 거기에다 잘 익은 묵은 총각김치까지 넉넉히 넣은 김치라면이 맛있지 않을 수가 없습니다.
가성비 좋은 오뚜기 김치라면을 구매하다.
김치라면 한묶음을 구매했습니다. 이마트에서 구매했는데 4개가 들어있고 한 묶음 1700원으로 할인을 하고 있었습니다. 할인 이벤트로 다른 라면보다 꽤 저렴했기에, 가성비가 좋다 생각하고 장바구니에 담았습니다. 마침, 딱 매콤한 김치라면이 당겼었는데 운이 좋았습니다. 라면을 구매하신다면 할인 이벤트를 놓치지 마시고 실속 있는 쇼핑 하시길 바랍니다.
오뚜기 김치라면은 라면사리와 건조 김치가 포함된 분말수스프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분말 스프 중 건조 김치는 8.3%입니다. 김치라면의 총 내용량은 120g이고 김치라면의 칼로리는 525kcl입니다.
김치 라면의 영양성분을 간략히 알려드리자면, 나트륨 1730mg(87%)이고 탄수화물은 83g(26%), 지방 17g(31%), 단백질 10g(67%)입니다. (1일 영양성분 기준치에 대한 비율). 인스턴트 라면이라 칼로리와 나트륨 수치가 높은 편이니 영양 성분을 참고하시면 좋을 듯합니다.
김치라면 좀 더 맛있게 만드는 법
김치라면 조리 방법은 보통 라면과 동일합니다. 물 550ml를 넣고 끓인 후 분말스프와 라면스프를 넣고 4분간 끓입니다. 이왕이면 맛있게 드시면 좋잖아요. 김치라면 좀 더 맛있게 끓이는 팁을 드리자면 식성에 따라 집에 있는 부재료들을 적당량 추가해주시면 좋습니다. 맛도 좋고 영양가에도 좋습니다. 깔끔한 맛을 원하시면 파, 콩나물, 배추, 청경채(이 중 있는 부재료로) 등을 추가하시거나 부드럽고 담백한 맛 것을 원하면 계란, 치즈 등을 추가하시길 권해드립니다.
저는 김치라면의 깊은 맛과 풍미를 위해 잘 익은 묵은 총각김치를 넣어 맛있게 끓였습니다. 아무래도 김치라면은 김치가 최고라죠. 분말 수프의 건조 김치의 양이 적을 수 있으니 김치라면을 좀 더 맛있게 드시고자 한다면 집에 있는 김치를 송송 썰어 함께 끓이시길 추천합니다. 묵은 김치라면이 더 좋네요.
오뚜기 김치라면 맛은 어때요?
김치찌개를 먹고 싶은 데, 김치찌개가 없으신가요? 매콤하고 시원 칼칼한 라면을 원하시나요? 김치라면은 국물이 얼큰하고 칼칼해서 맛있습니다. 김치 향이 나는 매운 국물의 맛이 입맛을 돋우고 감칠맛 납니다. 라면의 매운맛으로 스트레스를 풀고자 하시는 분들께 김치라면이 좋을 듯 싶습니다. 깔끔하고 매콤한 라면입니다. 살짝 김치의 산미를 느낄 수 있습니다. 다른 라면에 비해 김치 맛과 향이 느껴지니 저처럼 매콤하고 칼칼한 김치찌개가 먹고 싶은데 김치찌개가 없다면, 있는 것은 라면뿐이라면, 김치라면을 추천해드립니다. 김치찌개의 국물만큼의 깊은 맛은 아니지만 김치찌개의 매콤하고 감칠맛 나는 국물 맛을 대신하여 느낄 수 있습니다. 김치찌개를 대신하고 싶은 라면을 원한다면, 오뚜기 김치라면을 한 번쯤 드셔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참, 묵은 총각김치를 넣어 끓여 보니 딱딱했던 총각무가 야들야들해져서 맛있습니다. 라면사리와 총각무 한입 함께 먹으니 입맛이 돋우네요. 김치라면을 끓이신다면 집에 있는 김치 송송 썰어 함께 끓여 드세요. 김치라면의 국물이 더 깊고 맛있습니다.
#저의 오뚜기 스낵면 솔직 리뷰 살짝궁 남겨요~
라면을 더 맛있게 끓이는 꿀팁 : 면발을 쫄깃하게 만드는 방법+감칠맛 더하기
쫄깃한 면발을 원하신다면, 끓는 물에 면을 익힐 때 면을 그대로 두고 끓이는 것보다 젓가락으로 면을 들어 올려주시면 좋습니다. 라면 사리가 차가운 공기와 뜨거운 공기에 노출되면 면이 탱탱해지기 때문입니다. 조금 수고로울 수 있으나 쫄깃한 면발을 위해 젓가락으로 라면을 저어 공기 중으로 몇 번 들어 올려주시고, 라면을 끓일 때 액젓 1숟가락을 추가하면 국물의 감칠맛을 더해준다고 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라면의 느끼한 맛을 줄인, 개운한 라면을 드시고 싶으시다면 라면을 끓일 때 식초를 한 두 스푼 넣으셔도 좋습니다.
이상, 김치라면을 먹어보고서 도움이 되고자 남겨 본 라면 후기였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드리고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그럼, 맛있는 식사 시간 되시고 파워 주입하셔서 힘찬 하루 보내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지극히 개인적인 견해로 의견이 다를 수 있습니다. 여유가 되신다면 소중한 공감 살짝궁 부탁드려요. 제가 힘이 됩니다.
(C) 2020. hogisimspoon. All right reserved. (허락 없는 무단 도용과 불펌을 금지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