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 정보

두유 칼로리/ 베지밀 a 와 b 차이/ 영양성분 유통기한/ 보관법 원재료 명

호기심씨 2021. 5. 31.

 

두유의 모든 것:)

 


안녕하세요. 두유 좋아하세요? 저도 오랜만에 한 병 마셨는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궁금해하실 두유의 칼로리, 영양정보, 유통기한, 보관 방법, 원재료 명 등에 대해 자세히 전해드리고자 합니다. 다양한 두유 중에 두루 마시는, 베지밀 a와 b의 관련 정보이니 참고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제가 마신 두유는 베지밀 A 담백한 두유이고요. 베지밀 두유는 아시는 바와 같이, A와 B 두 종류가 있습니다. 에이는 담백한 맛이고 비는 달콤한 맛입니다.

 

 

제겐 달콤한 맛은 많이 달아서 에이를 선호하는 편이고요. 베지밀 A도 단 맛이 가미되어 있습니다. 많이 달지는 않고요. 저는 콩국 같은 담백한 맛을 좋아라 해서 좀 더 담백하고 덜 달면 더 좋겠다 싶은 베지밀 A였습니다. 두유는 따뜻하게 마시는 것에 더 맛나더라고요. 저의 취향입니다~

 

단 맛이 적었으면 한다면, 베지밀 a를 선택하시고요. 당 충전을 원한다, 달달했으면 한다 하시면 베지밀 b를 선택하시길 권합니다. 좀 더 영양가 있게, 한 끼 대용으로 드시고 싶으시다면 미숫가루 같은 곡물을 곁들여 드시면 영양가 면에서 좋을 듯합니다. 그럼 이어서 두유의 칼로리와 영양 정보 대해 알아볼까요? (내용 확대 가능)

 

영양성분 (총 내용량 190ml) 베지밀 A (담백한 두유) 베지밀 B (달콤한 두유)
열량 110kcal 125kcal
나트륨 150mg(8%) 150mg(8%)
탄수화물 8g(2%) 11g(3%)
당류 6g(6%) 10g(10%)
지방 6g(11%) 6g(11%)
포화지방 1.5g(10%) 1.5g(10%)
트랜스지방 0g 0g
콜레스테롤 0g 0g
단백질 6g(11%) 6g(11%)

 

 

베지밀 에이와 비는 열량과 탄수화물 그리고 당 등에 차이가 있네요. 표기된, 그 외 성분은 동일합니다. 참고로 1일 영양성분 기준치에 대한 비율(%)은 2,000kcal 기준이므로 개인의 필요 열량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베지밀 A 원재료 (병 190ml 기준)

원액 두유 96% (대두-외국산(미국, 캐나다, 호주 등)), 설탕, 대두유 (외국산-미국, 브라질, 파라과이 등), 정제소금(국산), 유화제, 탄산수소나트륨, 혼합제제 (비타민D3, 비타민E, 아라비아검, 설탕, 옥수수 전분, 가공유지, 산화규소), 가티검, 카라기난, 대두 함유

 

베지밀 B 원재료 명 (병 190ml 기준)

원액 두유 94% (대두-외국산(미국,호주,캐나다 등), 대두유 (외국산-미국, 파라과이, 브라질 등), 설탕, 정제소금 (국산), 글리세린지방산에스테르, 혼합제제 (비타민D3, 비타민E, 아라비아검, 옥수수전분, 설탕, 가공유지, 산화규소), 카라기난, 탄산수소 나트륨, 합성향료(땅콩 향), 대두 함유

 

 

베지밀 두유, 유통기한 

보통 두유의 경우(멸균 제품), 유통기한이 6개월 이상에서 1년 미만이라고 합니다. 제가 마신 두유는 2개월 정도 기한이 남았더라고요. 유통기한은 용기 상단에 표기되어 있습니다. 개봉한 두유는 가급적 빨리 섭취하시고 색, 냄새, 맛에 이상이 있는 경우 드시지 마시길 바랍니다. 

 

베지밀 두유, 보관방법 

베지밀과 같은 멸균 두유는 상온 보관이 가능합니다. 병으로 된, 베지밀은 온장고 보관 시 50도~60도 이하로 보관하고 1주일 이상은 보관하지 말라는 안내 문구가 있네요. 온장고 장기 보관시, 상층부에 두유 성분이 떠오를 수 있는데요. 품질에는 이상이 없다고 합니다. 두유는 흔들어 드시는 것이 좋고, 데워 드실 경우는 별도의 용기를 사용하시길 권합니다:)

 



댓글